석모도 미네랄온천 후기 -준비물, 날씨, 주차장, 축소운영 안내,해수욕 물 온도

수도권과 멀지 않은 곳으로 초등딸과 갈만한 곳을 찾다가 작년에 갔던 강화 석모도 미네랄온천으로 초등딸 친구가족과 같이 또 가게 되었고 석모도 미네랄온천 방문 리얼 후기와 필요한 준비물, 운영안내, 석모도 날씨와 석모도 미네랄온천 주차 안내와 해수욕 물 온도에 대해 알아봅니다.

석모도 미네랄온천

석모도에서 유명한 해수욕 온천으로 460m 화강암에서 나오는 50도의 고온의 물온도로 칼슘과 칼륨은 물론 마그네슘, 스트론듐, 염화나트륨 등이 함유되어 있어 눈으로 보기에는 약한 탁한 느낌이 들어 있습니다. 해수욕 미네랄이 풍부하여 관절염, 소화기능, 근육통, 아토피 피부염, 건성피부에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저처럼 건성피부였는데도 석모도 미네랄 온천을 하고 나니 피부가 너무 좋아지고 뽀얀 느낌을 받았습니다.

석모도 미네랄온천은 실내탕이 4개와 노천탕이 15개로 나누어져 있고 노천탕은 바로 바닷가 풍경으로 날씨가 좋은 일몰을 보면서 또한 추울 때는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특히 바다의 해풍과 습기와 염분등이 느껴져서 몸도 마음도 편했다.

그리고 석모도 미네랄 온천수는 인위적으로 소독이나 정화하지 않고 매일 온천수 그대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작년에 왔을때 매표소에는 고양이가 있었는데 축소운영으로 인한 아쉬움을 달래듯 고양이가 우리를 반겨줍니다.

석모도-미네랄-온천-대표소-고양이들

석모도 미네랄온천 운영안내

  • 석모도 미네랄온천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삼산남로 865-17
  • 석모도 미네랄온천 문의전화: 032-930-7053
  • 석모도 미네랄 온천 운영시간 : 7시 ~ 오후 9시(21:00) ,
  • 석모도 미네랄온천 동시입장인원: 200명
  • 석모도 미네랄온천 동시입장 마감시간: 오후 7시 (19:00) 단, 겨울(11월~3월) 입장마감: 18:00

평소에 최대입장인원이 초과 시에는 대기표를 발행하지만 대기 후에도 상황에 따라 이용이 불가 할 수도 있습니다.

석모도 미네랄온천 이용요금 & 준비물 그리고 꿀팁

석모도 미네랄온천 이용요금

대인은 9,000원, 소인(4세~7세)은 6,000원, 단체 대인(20인이상)은 8,000원이며 강화구민은 평일에는 4,000원, 주말과 공휴일은 6,000원 할인이 되고 특별한 요금은 다자녀가구 세대원 전원이 6,000원으로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당연히 증명서류가 필요합니다

석모도 미네랄 온천 -이용요금표

석모도 미네랄온천 준비물과 매점안내

노천탕에서는 이용 가능한 복장은 수영복, 래쉬가드 등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면티, 면바지는 금지이고 남자의 경우는 꼭 상하의 착용하셔야 하고 등산복으로도 입장이 불가합니다.또한 해수욕 염분 때문에 비누, 삼푸 등 사용시 몸에 엉켜붙을 수 있어 비누, 샴푸 등은 사용금지 입니다.

그리고 비누나 삼프 사용시 세정효과도 떨어질 수 있다고 대충 목욕탕 가운에 동그란 곳에 일반 물이 있으니 간단히 씻은 후에 숙소나 집에 오셔서 씻기를 바랍니다.

수건도 목욕탕에서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솔직히 석모도 미네랄온천에 아무것도 가지고 가시지 않아도 되기도 합니다. 래쉬가드 대신 대여를 하면 그냥 벗어놓고 나오면 되고 비누나 샴푸는 사용할 수 없으므로 온천욕을 즐기시고 그냥 나오시면 됩니다.

  • 비닐: 가져온 래쉬가든이나 수건 담을 수 있는 비닐 – 옷 갈아입는 곳에서 직원분께 말하면 주기도 합니다.
  • 래쉬가드 : 없을 시 대여가능 (대여료: 2,000원)
  • 물: 노천탕을 하게 되면 목이 마릅니다.

그리고 석모도 미네랄온천에서 노천을 하시면서 시원한 음료가 먹고 싶다면 매점을 이용하면 됩니다. 입장전에 이용하셔도 상관없고 온천하면서 노천탕에 나와있는 매점전화번호로 전화로 주문하면 다시 전화가 오면 노천탕 끝쪽으로 가면 사람이 서서 기다리면 카드로 결제하면 됩니다.

그리고 전 베따르망요구르트를 노천탕에 나와서 먹어봤는데 500ml 용량이 6,000원이어서 좀 비싸지만 생각보다 맛있었습니다.

석모도 미네랄온천 날씨 & 축소 운영안내

일단 비가 오거나 날씨가 추우면 석모도가 섬이라는 사실을 완전히 알려주는 듯 하다. 23년 4월에도 24년 2월에 비가 살짝 내린 날이었는데 석모도 대교를 지나갔는데도 안개 낀 날씨로 양쪽이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 역시 바다 풍경은 아예 보이지 않는다.

석모도 미네랄 온천 -날씨-석모도대교

그래도 석모도 미네랄온천에 몸을 담을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했지만 주차장에 차를 세워 놓고 올라가니 노천탕이 닫혀있다.

2024년 2월 19일 방문했는데 화요일 정기 휴무로 알고 갔는데 월요일임을 확인하고 매표소로 가니 직원이 있어서 물어보았더니 지금 석모도 미네랄온천 시설 정비로 축소 운행한다는 말을 들었다.

따라서 축소운영 기간이 언제 끝날지 모르니 동시 입장인원도 50명으로 제한하니 만약 방문할 예정이라면 노천탕 운영시간을 문의하시고 방문바랍니다.

석모도 미네랄온천 축소 운영은 시작했으나 언제 끝날지는 모르겠다고 하고 직원분은 대략 3월로 예상한다고 했는데 확실하지 않다고 합니다.

석모도 미네랄온천 축소 운영안내
  • 석모도 미네랄온천 축소운영시간 : 9시 ~ 오후 5시(17:00)
  • 석모도 미네랄온천 동시입장인원: 50명
  • 석모도 미네랄온천 동시입장 마감시간: 오후 4시 (16:00)
  • 석모도 미네랄온천 온천탕 운영: 실내탕만 운영: 노천탕 폐쇄

석모도 미네랄온천 주차 안내 – 전기차 충전 가능

석모도 미네랄온천 주차장은 생각보다 넓습니다. 그리고 주차비도 무료여서 마음 놓고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차비가 무료인 만큼 주차장에서 발생하는 차량 훼손이나 도난은 모두 본인이 책임을 져야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전기차 충전할 수 시설이 있어 전기차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석모도 미네랄 온천 -주차안내-전치차 충전안내

석모도 미네랄온천 리얼후기 (해수욕 물온도)

이번에는 실내탕만 가능하다고 해서 우리는 그냥 아쉬움을 느끼면서 숙소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하지만 작년에 2번이나 온 후기를 간단하게 올리고자 합니다.

노천탕 외부 모습은 아래처럼 대략 이렇습니다. 가운데 돔으로 된 온천과 전체적으로 여러 온천탕들이 있습니다.

석모도 미네랄온천 - 노천탕 전체모습

노천탕은 매우 넓습니다. 수영장처럼 긴 곳도 있는데 그곳은 온도가 낮아서 아이들이 수영하기도 하고 놀기도 해서 매우 번잡하고 시끄럽습니다.

석모도 미네랄온천 - 노천탕 사진5

그리고 아래 사진처럼 가운데 돔처럼 생긴 곳은 매우 물 온도가 높아서 추울 때 좋고 높은 해수욕 온도를 원하면 딱입니다.

석모도 미네랄온천 - 노천탕 사진1

그리고 밖에 노천탕도 약간 높은 해수욕 온도도 있고 조금씩 해수욕 물 온도가 달라서 옮겨가면서 물 온도를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석모도 미네랄온천 - 노천탕 사진1

그리고 노천탕 근처에 앉아서 쉬는 자리도 있고 덥거나 피곤할 때 누워서 쉴 수 있는 평상도 있습니다. 제법 많은 사람들이 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석모도 미네랄온천 - 노천탕 사진3

그리고 바닷가 풍경도 같이 보면서 노천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일몰이 좋다는 후기가 있는데 담에는 꼭 가보고 싶네요.

석모도 미네랄온천 - 노천탕 사진4

여름에나 날씨가 더우면 자주 쉬면 좋을 것 같고 석모도 미네랄온천을 한 후에는 확실히 피부가 너무 좋습니다. 다시 회춘하는 느낌이랄까… 집이 가까우면 자주 오고 싶지만 한번 체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