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큐라이트액-고열과 장염에 효과 좋은 먹는는 아이들 수액

레스큐라이트액은 요즘 아이들이 독감의 고열과 장염의 설사, 구토 등으로 탈수 증상에 효과가 좋은 제품이 있습니다. 특히 밤늦게 고열이 나면 해열제와 함께 집의 상비약으로 챙겨둔다고 합니다. 레스큐라이트플러스액은 고열과 탈수 증상이 있으면 가볍게 마실 수 있고 효과도 좋다고 합니다.

레스큐라이트액의 성능과 효과

레스큐라이트액은 한마디로 고려제약에서 출시했으며 고열과 장염 등 증상으로 인한 설사, 토함으로 인해 수분이 체내에서 빠지는 탈수현상이 있어 날 수 있으며 탈수현상은 몸의 수분과 전해질 공급이 부족한 경우이며 이런 장염을 오랫동안 걸리게 되면 몸에 위험한 경우가 올 수 있습니다.

이때 레스큐라이트액을 마시는 수액이라고 말이 나올 정도로 바로 몸속에 수분과 전해질 균형을 하게 해 줍니다.

레스큐라이트액의 주성분은 포도당, 나트륨, 칼륨, 아연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으로으로 수분 및 전해질 균형을 맞춰주는 역할을 하는 일종의 마시는 수액입니다. 레스큐라이트액과 비슷한 효과를 내는 제품으로는 포카리스웨터 음료와 링티입니다.

하지만 레스큐라이트액은 당분이 없는 무가당이며 무첨가 음료수라고 합니다. 코카리스웨터는 당분이 좀 섞여있고 링티는 물과 함께 같이 타 마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고열에 효과:독감이나 감기, 구내염 등에 걸리면 거의 고열을 동반합니다. 아기가 열이 높을 때는 해열제를 먹고 또 그래도 잘 안 떨어지면 미온수로 온 몸을 다 닦아주기도 합니다. 물론 해열제와 미온수 방법도 좋지만 열이 1도씩 오를때마다 10%의 수분이 몸에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레스큐라이트액은 해열제와 함께 마시게되면 효과를 빨리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저희 아이도 레스큐라이트액의 효과를 봤습니다.

장염에 효과: 장염에 걸리게 되면 설사와 배탈로 인한 구토 등의 증상으로 탈수 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장염은 탈수와 더불어 과도한 갈증, 적은 소변량, 두통, 어지럼증까지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장염으로 인한 탈수에 레스큐라이트액을 마시게 되면 빠른 시간에 우리 몸에 수분과 전해질 균형을 잡아줌으로써 장염증상을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운동 후 평소에도 : 운동 후 땀을 많이 나고 회복이 잘 되지 않을때, 평소 갈증을 느낄 때도 마시면 됩니다.

레스큐라이트액 종류 – 레스큐라이트플러스액/ 레스큐라이트프로액

레스큐라이트액은 한마디로 고려제약에서 출시했으며 고열과 장염 등 증상으로 인한 설사, 토함으로 인해 수분이 체내에서 빠지는 탈수현상이 있어 날 수 있으며 탈수현상은 몸의 수분과 전해질 공급이 부족한 경우이며 이런 장염을 오랫동안 걸리게 되면 몸에 위험한 경우가 올 수 있다.

이때 레스큐라이트액을 마시는 수액처럼 바로 몸속에 수분과 전해질 균형을 하게 해 줍니다.

레스큐라이트액은 고려제약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레스큐라이트플러스액과 레스큐라이트프로액이 있습니다.

레스큐라이트 시리지등의 공통점은 아연함량과 정상 삼투압 수치보다 낮게 설계되어 탈수를 막고 전해질 균형을 맞추어 주며 당분을 낮춘다는 점입니다.

레스큐라이트플러스액(소아, 아동)

이 제품은 특징은 망고 맛을 첨가해서 아이들이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도록 의외로 마셔보면 맛있고 약간 끈적끈적합니다. 주로 소아장염, 감기, 독감 등으로 고열과 구토, 설사 등 있을 때 마시면 좋습니다.

소아과 치료 시에 어린이 설사나 구토, 고열, 배탈 등의 증상이 있을 때 먼저 하는 치료는 물을 마시게 하고 전해질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이런 역할을 레스큐라이트플러스액이 담당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파우치 형태의 정제수로 바로 뚜껑만 열고 먹을 수 있어 간편하고 효과도 좋은것 같습니다.

레스큐라이트플러스액-제품-사진
레스큐라이트플러스액-사진

그리고 아연 1.5mg의 성분이 더 첨가되어 있습니다. 아연은 아이들의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제품 뒷면에 영양정보와 더불어 표시되어 있는 것 중 전해질농도가 280ml(정상 삼투압: 300)로 나와 있습니다.

이 260이라는 수치는 우리 몸의 삼투압보다는 약간 낮은 수치입니다. 삼투압보다 낮기 때문에 물과 전해질을 빠르게 공급해 줍니다.

제품소개(고려제약 제품 소개): 정상적인 신체의 삼투압보다 낮은 설계로 다양한 원인으로 탈수 및 전해질 불균형 시 필요한 수분을 빠르게 공급, 아연 함유로 소아의 설사에 도움

제품용량: 100ml 파우치 형태의 점액질 음료

영양정보: 나트륨 110mg, 당류 1g, 탄수화물 2g, 단백질 0g, 지방 0g,  , 콜레스테롤 0mg, 포화지방산 0g, 트랜스지방 0g

레스큐어라이트플러스액-영양정보

저장방법: 포장 변형과 팽창, 손상되었거나 개봉 후는 반드시 냉자보관하시고 알레르기 체질은 원료성분을 확인해야 합니다.

사용기간: 제조일로부터 24개월(2년)

레스큐라이트프로액(어른용)

이 제품은 특징은 주로 어른용으로 레스큐라이트플러스액에서 없는 레스큐민이라는 성분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물론 아연 1.5mg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레스큐민이라는 성분은 특허 받은 제품으로 실험 결과 높은 안정성으로 작은 함량으로도 흡족한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고 합니다.

레스큐라이트프로액에 포함되어 있는 레스큐민은 수용성 커큐민도 포함합니다. 커큐민은 항염증, 항산화, 진통 등에 사용되는 물질로 물에는 녹지 않고 흡수가 어려운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레스큐민이라는 특허로 몸속 흡수율 증가시켰는데 이것이 레스큐라이트플러스액과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제품소개(고려제약 제품 소개):

항염 · 항산화 작용을 하는 커큐민(레스큐민)과 면역에 관여하는 아연 함유
전해질(Na+, K+) 함량을 높이고 당분을 줄였으며 신체의 정상 삼투압 (300mOsmol/L)보다 낮게 설계되었음.

제품용량: 100ml 파우치 형태로 전해질 농도 283(정상 삼투압: 300)

영양정보: 나트륨 110mg, 당류 1g, 탄수화물 2g, 단백질 0g, 지방 0g,  , 콜레스테롤 0mg, 포화지방산 0g, 트랜스지방 0g

저장방법: 직사광선 및 고온다습한 곳을 피하여서 실온보관하시면 됩니다.

사용기간: 제조일로부터 24개월(2년)

레스큐라이트액 약국 구입

레스큐라이트액은 병원, 의원에서 물론 구입이 가능하고 특히 처방전이 필요하지 않아 약국에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특히 늦은 밤 갑자기 열이 높거나 장염 등으로 탈수에 힘들어하는 아이들이나 어른들에게 미리 구입해서 상비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박스당 총 1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즘 독감과 장염 등의 유행하면서 인기있는 제품입니다.

레스큐라이트액은 처방전이 필요없기 때문에 비급여로1팩에 2,000정도 합니다. 레스큐라이트플러스액과 레스큐라이트프로 둘 다 가격은 동일합니다.

레스큐라이트액 복용법

레스큐라이트액은 약국에서도 구입이 가능한 의약품이 아니라 건강증진식품으로 분류됩니다.

  • 0~1세: 최대 권장 300ml, 20~30분 간격으로 25ml씩 마십니다.
  • 2세 이상: 최대 400ml 권장, 2포 이상 250ml 나누어서 마십니다.
  • 18 이상: 최대 500ml 권장, 3포 이상 350ml 나누어서 마십니다.

▶ 건강증진식품으로 아침공복에 먹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약품이 아니기 때문에 탈수나 고열 증상이 많이 좋아졌다면 그만 드셔도 됩니다.

▶용량을 권장량을 지키세요. 드시는건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