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 골든걸스 콘서트주차 및 1층 좌석 시야

경기도 분당에서 콘서트나 우리 딸이 어렸을 때 와보고 오랜만에 골든걸스 콘서트로 오게 된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내부를 소개합니다. 성남아트센터 주차장과 주차비 정보와 공연 끝난 후에 주차장에서 빨리 빠져나오는 방법 팁과 1층 좌석 시야는 어떤지 알아봅니다.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소개

아래 사진은 24.03.02 골든걸스 콘서트 공연 후 나오면서 찍은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입니다. 아래 사진을 누르면 성남아트센터 홈피로 이동합니다.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소개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지하1층

갤러리 808과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걸어서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방향으로 걸어오면 실내 주장 입구가 보이고 길 따라 올라오면 지하1층 으로 연결되어 있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됩니다.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지하1층-사진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1층

매표소, 객석 1층, 어린이놀이방, 수유실, 화장실, 주차비 사전정산 무인기

골든걸스 티켓은 원하는 사람은 배송료 포함해서 직접 집에서 바로 받는 것도 가능했는데 저희는 배송비도 아낄려고 현장수령을 선택했습니다. 아래 사진에 보니 현장티켓 수령하는 곳에서 이름과 핸드폰 뒷 번호 얘기하면 수령이 가능합니다.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1층-사진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2층

공연 객석 2층, 세계악기전시관, 체험관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3층: 공연 객석 3층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2층-3층-모습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골든걸스 콘서트 : 1층 좌석 시야

나름 골든컬스 콘서트 티켓을 3매 구매했더니 생각보다 큰 금액이 나가버려서 약간 생활비 걱정을 했지만 온 가족(남편,나, 초딸)이 재미있게 본 공연, 보고 난 후에 정말 잘 했다는 생각이 들어 티켓 값이 아깝지 않았다.

골든걸스-티켓-현장수령

혹시 골든걸스 콘서트 성남 리얼 관람 후기를 보고 싶으시면 다음 포스팅을 눌러주세요. 후회 없는 짜릿한 공연입니다.

우리의 좌석은 1층에 4열 43번 44번, 45번으로 1층에 들어가면 앞쪽 오른쪽으로 신랑이 맨 끝 좌석(45번)을 앉았는데 스피커랑 카메라로 인해 일부 시야가 가려졌다고 말을 들었고 내가 제일 안쪽인 43번에 앉았는데 엄그나마 시야가 가리지 않고 좋았다.

위 사진에 번호 위치에서 공연장을 바라보면서 찍어보았다. 1번은 중간 가운데에서 찍고 2번은 오른쪽 끝에서 찍어보고 3번은 우리 좌석에서 찍었는데 스피커나 카메라 때문에 시야가 좀 가린다.

성남아트센터 대중교통으로 오는 방법

  • 네비위치:성남아트센터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757
  • 대중교통으로 성남아트센터 오는 방법:
    • 지하철– 분당선 이매역 1번 출구 도보 5~10분
    • 버스- 아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대중교통으로 성남아트센터 오는 방법

성남아트센터 주차장 안내와 주차비

성남아트센터 주차장은 실내와 외부 주차장으로 나누어 있습니다. 실내 주차장은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건물로 바로 들어갈 수 있어서 비나 눈 오는 날에 좋습니다. 실외 주차장은 탁 트여 있고 출구 찾기가 쉬워서 단순한 주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외부 주차장을 이용합니다. 저희 신랑도 복잡한 실내 주차장이 싫다고 외부 주 차장에 세워 놓았습니다.

성남아트센터-실내-외부-주차장-사진

성남아트센터 주차비 안내

성남아트센터 주차비는 아래와 같습니다. 40분 미만은 무료이고 초과할 때마다 차량크기에 따라 초과금액이 나옵니다. 하루 온 종일 주차요금도 소형은 6,000원이고, 대형은 12,000원 입니다.

주차요금 50% 감면(중복할인 불가): 장애인, 국가유공자(증빙서류지참), 지공해차량(하이브리드, 전기차)

  • 골든걸스 콘서트 공연관람객은 공연시간 포함 5시간 이내: 2,000
  • 전기관람객 공연시간 포함 5시간 이내: 1,000
성남아트센터-주차비-안내표

성남아트센터 주차 팁: 공연 후 빨리 빠져나가는 방법

골든걸스 공연 후 사람이 많으니깐 천천히 나갔던 생각은 주차장으로 가는 길에 후회가 되었다. 많은 차들이 실내 주차장과 실외 주차장으로 나와 주차정문쪽 방향으로 길게 늘어선 모습을 보았기 때문이다.

팁1 )성남아트센터 주차장 위치: 후문 쪽으로 나간다)

성남아트센터 자체 주차장은 크게 두 군데로 들어올 수 있다. 성남아트센터 네비로 안내 되어지는 곳은 정문으로 거의 안내 되어지고 후문도 있지만 잘 안내하지 않는다. 따라서 우리도 골든걸스 오후 7시 공연 끝나고 갑작스러운 비도 내리고 많은 차들이 바깥으로 나가지 못하고 꼼짝도 못하고 있어야 했다.

그 이유는 다들 정문으로 집중되어 실내 주차장에서 나온 차들과 외부(실외) 주차장에 나오는 차들이 정문으로 다 모여 줄 지어 있었고 외부(실외) 주차장은 차들이 나가지 못하니 움직이지도 못했다.

실내주차를 하면 대부분 정문 쪽으로 나가기 쉬운데 후문 쪽으로 방향 틀기도 어렵고 잘 몰라서 후문을 이용하지 않지만 사람이 많을 때는 주차 후문으로 이용하면 빠르다.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 골든걸스 콘서트주차 및 1층 좌석 시야 1

팁 2)성남아트센터 오페라 하우스 -무인기로 주차요금 사전정산를 미리 한다.

또한 문제는 우리는 골든걸스 공연 보기 전에 주차요금을 사전 정산했지만 많은 사람들은 주차비 사전정산을 계산하지 않아서 주차장 출입구에서 계산해야 해서 더욱 더 정체가 되었다.

다행히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올라가면서 후문이 있는 것을 언뜻 보아서 우리는 후문으로 나갔고 사전정산으로 미리 했기 때문에 바로 빠져나갈 수 있었다. 갑작스럽게 비도 오는데 공연시간을 감동을 와장창 깨트릴뻔한 주차소동에서 빨리 빠져 나와서 다행스러웠다.

성남아트센터- 주차비-무인기-사전정산

주차비 사전정산은 무인기에서 공연 전이나 인터미션(공연 중간 휴식시간)대에 정산을 하면 공연관람 후에 한꺼번에 나갈 때 정말 유용하다.

– 성남아트센터 주차정산기 위치

  • 오페라하우스 – 1층 로비, 지하 1층 주차장
  • 콘서트홀 – 1층 로비
  • 앙상블시어터 – 지하 1층(아카데미), 1층 로비
  • 주차요금: 공연 관람 시간 포함 5시간 이내 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