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을 계획했다면 비행기표, 숙소, 그리고 렌트카를 예약하는 것이 일반적인 순서입니다. 이번에 제주여행시 제주렌터카 알아보다가 ‘제주 엔젤렌트카’에서 빌리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싼 렌트비용과 간단한 검수 등 만족스러운 제주 엔젤렌트가 후기를 써 봅니다.
제주 엔젤렌트카 선택 및 추천이유
제주여행 계획시 제일 먼저 하는 것이 비행기 티켓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이번에도 티몬에서 특가로 비행기표가 나왔는데 제주항공으로 예매했습니다.
제주여행에서 차는 필수적인 여행 준비물입니다. 자기 차를 가지고 갈려고 하면 배를 이용해야 하고 비행기로 제주여행을 한다면 반드시 렌트카를 빌려야 합니다.
검색을 해보면 알겠지만 제주 렌터카를 치면 정말 많은 차렌트카 업체가 나옵니다. 좋게 말하면 선택 폭이 넓지만 그만큼 선택하기 어렵다는 의미입니다.
저희처럼 12명이 제주여행을 한 경우에는 차렌트카 비용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비싸지 않으면서 더운 7월 여름에 제주여행을 잘 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해야 했습니다.
티몬의 특가로 올라온 걸 보고 제주 엔젤렌트카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차량이나 정보를 알고 싶다면 제주 엔젤렌트카 홈피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12명이 3박 4일 일정으로 차량 2대로 3일씩 쿠폰 총 6개를 구매했습니다. 이렇게 티몬 등 할인 특가로 나올때가 있고 신한카드 캐시백을 이용하여 사용가능한 곳이기도 합니다.
- 사실 제주 엔젤렌트카로 글을 쓸 생각이 없어서 거의 사진이 없는데 이렇게 쓰는 이유는 그만큼 가성비가 높은 저렴한 비용과 이것저것 검수에 예민하지 않는 간단함이 있습니다. 단, 우선 저렴한 만큼 너무 좋은 차를 생각하면 안됩니다.
- 그리고 저희는 애완견이 1마리 동행해서 애견동반도 가능한 점이 좋은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애견이 탑승시에는 7kg 이하로 운반 케이지 필수(위반시 클리닝 비용 25만원 청구)
- 제주 엔젤렌트카 규모가 커서 선택 폭도 크고 셔틀버스도 커서 편합니다.
- 공항에서 셔틀버스로 약 5분 정도로 가깝고 렌트카 건물 시설도 좋습니다. 특히 이벤트로 7월 1일 부터 제주 용암수 물을 주는 등 제주 여행 첫날 기분을 좋게 합니다.
- 건물 내부와 셔틀버스도 커서 에어컨도 시원하게 틀어줍니다.
- 만약 조건만 맞으며 완전 무료 가입이 무료로 된다고 하니 이건 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일행이 차를 인수하러 간 사이 셔틀버스 대기실도 있는데 에어콘도 틀어주고 바로 옆에 제주도 직접 만든 오메기떡과 여러 특상품도 구경하기 좋습니다.
- 제주 엔젤렌트카는 주유비에 까다롭게 정직합니다. 저희 1차 대가 주유를 못해서 인수보다 내려간 만큼 돈을 받고 주유가 많이 초과하면 주유비 환불도 해 준다고 합니다.
제주 엔젤렌트카 셔틀버스 정보
예전 제주공항 렌트카는 제주공항 근처에서 차량 검수 등을 바로 하고 열쇠를 건네받고 했던 기억이 있는데 이제는 제주공항에서 렌트카를 인수받지 못한다고 합니다. 얘기로는 제주공항이 너무 복잡해지기 원인으로 작은 렌트카 회사나 큰 렌트카 회사나 이제 공항으로 셔틀버스가 30분 간격으로 왕복운행으로 렌트카 업체로 이동하는 시스템이 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제주공항에 가면 저는 보지 못했지만 제주공항 안이나 렌트카 셔틀버스 타는 곳에 실시간 렌터카 셔틀차량 도착 안내판이 있다고 합니다.
제주 엔젤렌트카 20~30분 간격으로 너무 춥거나 더운 날씨에는 공항내에서 시간을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제주 엔젤렌트카 탑승장소: 공항 1층 5번 출구에 나와서 길 건너서 렌트카 주차장 5구역 14번 제주엔젤카 셔트버스에 탑승
- 제주 엔젤렌트카 셔틀 운행시간: 평소에 20분 간격입니다.
- 30분 간격일 경우: 단 식사교대시간(11시~12시, 17~18시)20시 이후, 첫 셔틀 도착시간 07: 40분
셔틀버스는 대형버스로 짐 넣는 공간도 넓고 저희 인원 12명이 타기도 좋았습니다. 다른 렌터카는 작은 봉고차도 오기도 하는데 이렇게 많은 인원이 오면 좀 힘들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셔틀버스를 타고 5분 정도 걸렸습니다. 도착 후 렌트카 셔틀에서 내려 운전자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차를 인수 받으러 갔습니다. 역시 대형 제주 렌터카 회사 답게 정말 많은 차들이 있습니다. 저희 2대 중 1대를 인수 받으면서 혹시 몰라서 차 주변 흠이나 찌그러짐을 열심히 찍었는데 아이러니하게 직원 분들은 체크를 크게 신경 쓰지 않는 것 같아서 의아했습니다.
간단하게 주유량 체크 등을 하고 약간 설명한 것 빼고는 너무 순조롭게 끝나서 어리둥절했습니다. 나중에 반납할 때도 차량 기스나 상처는 대충 보고 주유량만 정확히 체크했습니다.
저희는 차량 주유가 인수때보다 모자라서 35,000을 더 지불하고 렌트카를 잘 반납했습니다. 마지막 제주에 비가 좀 왔지만 잘 끝내고 셔틀버스타고 3층 제주공항에 내려주었습니다. 어쩌면 차량이 좀 사용이 많이 한 차량이어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예전에 제주여행시 렌트카보다는 무척 단순해서 좋았습니다.
뭐랄까? 그냥 저렴한 가격에 깔끔하게 제주도 여행을 잘 끝마치게 도와준 제주 엔젤렌트카였습니다. 직원분들도 친절합니다.
너무 깔끔하고 간단해서 뭔가 찜찜한 이상한 느낌이 들정도로.. 저렴, 깔끔, 간단
제주 엔젤렌트카 팁
제주 엔젤렌트카 팁이라면 우연히 알게 된 반려용물 용품인 카시트와 유모차를 대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희도 애견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애견도 차량에 탑승 가능하다고 이런 대여까지 하는 줄 몰랐습니다.
제주 엔젤렌트카와 어떤 관계인지는 모르지만 셔틀 정류장 앞 귤담이라는 소품샵에서 제주 특산품을 사는 것이 공항에서 사는 것보다 훨씬 이득이라는 점입니다.
제주 엔젤렌트카 반려동물 용품 대여(카시트, 유모차)
애견을 데리고 제주여행을 와서 나이가 좀 들거나 몸이 불편한 애견동물 용품을 대여도 하는 것 같습니다. 홈피에서 온라인으로 제품 선택 후 예약을 해야 하는 것 같은데… 궁금한 점은 제주 엔젤렌트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주 엔젤렌터카 셔틀 정류장 귤담 소품장에서 제주 특산품을 구매 추천
그리고 여기 엔젤렌트카 셔틀버스 기다리는 곳 옆에서 제주 특산품을 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기에 써 있는데 제주공항에서 사는 것보다 여기가 거의 60% 정도 싸다고.. 진짜라고 했는데…
솔직히 여기가 제주 엔젤렌트카 회사에 무슨 관계인지는 모르지만 … 위 사진 밑에 글을 사실 전 안 믿었거든요. 상술이라고.. 그런데 진짜로 오메기떡이나 제주특산초코렛 등 가격이 60%~70%정도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회사에 그냥 가기 그래서 사긴 사야했는데 가격을 보고 정말 후회했습니다. 다음에 제주여행을 오면 꼭 사는 걸로…
저는 결코 여기 제주 엔젤렌트카 회사에 관련이 없습니다. 5분 거리에 가격이 그렇게 차이가 날 줄 생각도 못했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