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충남 홍성군 여행을 계획하면서 워터파크와 용봉산자연휴양림에서 1박 후 용봉산 등산 후에 시원한 커피와 빵, 그리고 브런치도 먹을 수 있습니다. 용봉산에서 걸어서 갈 수 있고 차로는 5분도 안 걸리는 전망 좋고 자리가 다양해서 편안한 홍성 대형 케이카페 후기를 써 봅니다.
홍성 대형 케이(K)카페 – 소개
- 위치: 충남 홍성군 홍북읍 용봉산2길 41 – 용봉산자연휴양림에서 걸어서 갈정도로 가까운 위치
-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 ~ 밤 10시(22:00) – 라스트 오더 9: 30(21:30) : 연중 무휴(명절도 오픈)
- 전화번호: 041-633-5574
- 시설: 주차장, 포장가능, 단체이용가능, 유아시설(놀이방)
- 결제수단: 제로페이, 지역화페
케이카페는 용봉산자연휴양림으로 올라가는 길목에 있습니다. 올라가는 차 안에서도 볼 수 있을 정도로 용봉산자연휴양림에서 차로는 5분도 안 걸리고 용봉산자연휴양림에서 숙소를 정해서 숙박을 했다면 식사 후에 산책 겸 커피나 차, 혹은 빵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전에는 브런치를 먹으러 내려올 수 있는 거리여서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도 용봉산 등산을 한 후에 초등딸은 아이스크림 저희는 시원한 커피를 마시면서 홍천 여행을 마무리 했던 곳입니다.
용봉산 정산에서 늦은 점심으로 컵라면을 안 먹었다면 빵도 먹고 여러가지 메뉴도 시켜보고 싶었습니다. 저희가 간 날은 평일 금요일 오후 3시 경으로 약간 날씨가 더웠는데도 제법 손님들이 있었는데 주말이나 특히 여름철에는 야경이 더욱 멋있을 것 같아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현재는 연중 무휴로 운영하고 있고 명절 때도 계속 카페문을 연다고 하니 명절 가족 홍천 여행 후에 아이들이나 부모님들 모시고 와 볼 만한 곳입니다.
홍성 대형 케이카페 – 주차장
주차장은 용봉산 입구 쪽에 바로 보일 정도로 건물도 크지만 주차장도 넓은 편입니다. 그래서 사람이 아주 많지 않으면 주차 하는 데는 별 불편이 없을 것 같습니다.
홍성 대형 케이카페 – 실내공간
우리 가족은 정말 여기 검색하지 않고 용봉산자연휴양림 가까운 곳이어서 들어갔는데 밖에서 보는 건물도 크고 3층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계단도 보여서 내부도 클 거라는 생각을 했지만 실내로 들어가는 순간 정말 입이 딱 벌어질 정도로 크면서 자리가 너무 다양해서 신기했습니다.
케이카페 정문을 통해 들어가면 위에 사진처럼 2층 계단 옆에 넓은 쿠션으로 되어 있는 자리가 한 눈에 보입니다. 그리고 이 쿠션 자리는 서점이나 영화관에서 보는 계단식으로 되어 있어서 색다른 느낌을 줍니다.
1층에도 여러 형태의 자리가 있고 2층에서 아래를 내려봤을 때 모습도 신기해서 사진에 담아보았습니다. 1층은 오픈 된 자리도 있고 주차장 근처 자리는 사무실 방처럼 조금 폐쇄된 자리도 있습니다.
홍성 대형 케이카페 – 좌식테이블(아이들과 함께)
1층에는 빵이나 요리를 주문하는 곳과 빵들이 진열되어 있고 안쪽으로는 다양한 테이블이과 있고 좌식테이블이 있어서 아이들이 신발을 벗을 수 있는 공간이 있고 놀이방도 있습니다.
다만 평일에는 이 좌식테이블 공간은 개방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어린아이가 있을 때 신발 벗고 편하게 있을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이런 좌식테이블 공간은 1층만 있는 것이 아니라 2층에도 있습니다. 2층 좌식 테이블은 거기다 2층이어서 그런지 바깥 뷰가 엄청 좋습니다.
1층에는 여러 형태의 자리가 많은데 특히 외부에 나가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겨울이 지나 봄이 된 지 얼마 안 되서 별 것이 없었지만 그런지 날씨가 좋은 면 여기에 야외 빈백 소파를 두어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3층도 날씨가 좋아지면 여러 개의 야외 빈백 소파를 두어 야경이나 조망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저희가 갔을 때는 이른 시기여서 야외 빈백 소파들은 다 치워져 있는데 다른 후기 사진 들 보니 빈백 소파도 편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케이카페는 특이하게 1.5층이 있습니다. 물론 엘리베이터가 1층부터 3층까지 운영하고 1층과 2층 사이에 높은 천장을 잘 활용해서 주차장 쪽 한쪽 면에는 1.5층에 이런 좌석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원래는 사진 찍기 전에 여기서 모임을 하는지 10명 넘는 분들이 앉아 있었던 자리이고 층도 1.5층이어서 신기해서 찍어보았습니다.
2층 테이블 모습입니다. 저희가 앉은 좌석에서 바깥 풍경을 보였는데 벚꽃이 다 져서 약간 아쉬웠습니다. 벚꽃피는 계절이나 가을에 참 예쁠 것 같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가면 수영장 같은 공간이 있고 여러 좌석이 놓여 있지만 겨울 동안 쓰지 않아서 먼지가 쌓였고 정리가 안 된 상태였습니다.
날씨가 좋으면 수영장 같은 자리에 물 분수가 나오고 역시 야외 빈백 소파가 놓인다고 합니다.
. 그리고 3층 바로 옆에 보면 위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이 케이카페 건물 모습을 보면 3층 위에 올라가는 계단이 보이는데 그 계단입니다. 역시 사진이 잘 나오는 공간이라고 해서 초딸과 올라가 보았습니다. 솔직히 제가 생각했던 풍경 보다는 별로였지만 밤에는 왠지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3층이어서 엘리베이터는 기본으로 있어서 나이 많은 어르신과 몸이 불편한 분들도 이용하기 쉽습니다. 또 어린이 놀이방 표시와 와이파이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층에도 화장실이 있어서 편리하고 깨끗합니다.
홍성 대형 케이카페 – 메뉴
메뉴도 기본적인 커피는 물론이고 여러가지 메뉴가 있고 통닭도 있어서 포장해서 용봉산자연휴양림 숙박시 맥주와 같이 먹으면 좋았을텐데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쉬움이 한가득
주문을 받는 곳에 가면 메뉴판이 보이고 주문 테이블 앞에도 메뉴들이 놓여져 있습니다. 전면으로도 메뉴들이 잘 보이게 놓여져 있습니다. 그리고 1인 1 주문을 해야 하고 외부음식도 먹을 수 없다는 문구도 쓰여 있습니다.
나는 좀 더 있고 싶었지만 초등딸이 바다를 보고 싶다고 해서 느긋하게 있지 못하고 서해로 바쁘게 출발했네요. 나오면서 보니깐… 예전에 많이 해 보았던 두더지 게임과 그네 의자도 있는지 늦게 알았네요.
우연하게 가게 된 홍성 케이카페, 대형까페인 만큼 아이는 물론 어르신이나 몸이 불편한 분들도 다 이용이 가능한 카페라 다시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격은 싼 편은 아니지만 그만큼 다른 편리함이 있는 홍성 대형 케이카페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