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파일러(copilot)에서는 최근 챗GPT 4.0 출시로 이전에도 관심이 많았던 챗 GPT 3.5에 이어서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GPT 4.0 유료화로 인해 할인이나 무료에 관심을 많이 갖고 있습니다. 또 챗GPT 4.0 무료 사용과 alle3 을 이용해 무료이미지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chatGPT 4.0 무료 사용 가능?
챗 GPT가 2023년 출시 후에 최근에는 챗 GPT 4.0까지 출시를 했습니다. 처음 챗GPT가 소개되었을때 모든 사람이들이 대화형 AI로 신기해 하고 모든 대화가 Chat GPT를 사용해 보았는지, 어떤 질문에 이렇게까지 답을 할 수 있다는 등 정말 하나의 혁명처럼 느껴졌던 기억이 있습니다.
챗(chat) GPT는 대화형 AI로 간단한 소개와 사용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챗(chat) GPT에서 GPT는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의 약자로 간단하게 말하면 사람과 대화를 하면서 그 대화 속 정보를 보아서 배우면서 더욱 지식이 강해지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가 아이와 여러가지 대화를 하면 그 아이는 그 대화 속에서 엄마, 아빠, 맘마 같은 것을 배우다가 점점 더 많은 단어를 구사하는 AI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히 chat GPT는 정해진 것이 없을 정도로 대화를 통해 더욱 똑똑해질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이렇게 매력적인 chat GPT가 3.5를 지나서 GPT가 4.0 버전이 유료화되면서 한층 좋아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GPT 4.0 유료이지만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럼 이전에 chat gpt 3.5와 chat gpt 4.0 차이를 알고 싶다면 아래 블로그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이제 설명하고자 하는 코파일러의 chat gpt 4.0에게 물어보았더니 아래와 같이 대답해주었습니다.
아래에 다시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코파일러는 현재 chat GPT 4.0를 이용하여 제공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chat GPT 4.0은 이미지를 AI로 만들거나 썸네일을 만들려면 유료로 사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Chat GPT 4.0을 사용 유료로 결제해야 합니다. 유료 Plus 요금제로 한달에 $22 로 환율이 따라 달라지지만 약 3만원 정도 결제해야 합니다.
이 요금제를 사용하면 chatGPT-4.0, GPT-4o, DALL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chat GPT 4.0 Plus 요금제는 우선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하지만 이런 매력적이지만 아직 확신과 유료가 부담스럽다면 간접적으로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챗GPT 4.0 무료 사용 간접 사용 가능 사이트
코파일럿 뜻?
코파일럿은 항공 용어입니다. 코파일러는 영어로 co-pilot로 두번째 조종사를 말합니다. 메인조종사를 보조에해 안전하게 비행기를 목적지까지 도착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역할로 컴퓨터에서 작업을 수월하기 위해 도움을 주는 인공지능 AI 즉 우리의 비서역활을 한다는 이름라고 생각합니다.
사용 유료가 부담스럽거나 아직 확실히 서지 않는 사람들에게 그래도 GPT가 4.0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바로 코파일러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간단하게 말해서 마이크로소프트 AI의 이름입니다. 이 copilot은 매력적인 부분이 현재 chat GPT 4.0를 이용하여 제공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Microsoft 계정만 있다면 누구나 챗 GPT 4.0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코파일럿 무료버전과 유로버전의 차이
chatGPT 4.0은 GPT 3.5 상위 버전으로 제한된 지식과 최신 지식은 대답을 할 수 없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copilot의 chat gpt 4.0 는 실시간으로 검색을 할 수 있어서 최신 정보를 가지고 대답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료버전과 프로버젼의 차이를 자세하게 설명해 주세요.?”를 간단하게 물어보았습니다.
결국은 더 정확하고 높은 성능을 쓰기 위해서는 chat GPT 4.0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사실입니다. 코파일럿도 Chat GPT 4.0이므로 명령어를 얼마나 잘 하느냐에 따라 답이 달라진다는 사실입니다. 특히 영어로 질문하면 좋고 형용사를 잘 쓸 수록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디서 답을 가지고 왔는지 사이트도 나와있어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를 방문해서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코파일럿 copilot 사용법과 설치방법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지만 여러가지 기능을 쓰기 위해서는 pc에서 쓰는 것을 권합니다. 모바일에서는 Microsoft copilot 앱을 검색해서 설치한 후에 회원가입 후 사용하면 됩니다.
코파일러의 좋은점은 마이크로소프트 bing앱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파란색 화살표에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서 제공되는 AI이기 때문에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지만 크롬이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d)에서 실행해야 합니다. 윈도우를 쓰고 있다면 대부분 깔려있지만 만약 없다면 검색으로 Microsoft Edgd를 깔아주면 됩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d)에서 검색 화면에 copilot를 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 아래 노란색으로 표시된 곳을 클릭을 하면 copilot 사이트로 화면이 들어갑니다. 만약 Microsoft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위 화면에서 원하는 질문을 대화형으로 화면 됩니다. 제가 신기했던 점은 대화하는 스타일이 창의적인, 균형있는, 보다정밀함을 나누어져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이 대화스타일은 정확한 답을 원한다면 ‘보다 정밀함’을 선택하고 상상력을 필요로 하는 글쓰기 등은 “보다 창의적인”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대화창 및에 이미지 업로드 기능이 있는데 이미지를 첨부해서 관련된 작업으로 예를 들면 블로그에 내가 찍은 사진을 업로드해서 이와 관련된 글이나 비슷한 이미지를 만들어 달라는 작업을 할 때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창열기는 이전에 대화했던 내용이 아니라 전혀 다른 내용일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코파일럿(copilot) – 무료이미지 사이트 다운
코파일럿의 장점은 유료인 chat GPT 4.0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블로그 채널 로고나 블로그 작성 시 무료이미지를 무료로 다운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아직 애드센스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되지 않는 초보자로서 무료 이미지를 ai로 만들지 않고 좀 더 정교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유로로 사용하기 부담스럽지만 무료로 이미지를 만들수 있는 점도 좋습니다.
다만 하루에 4개 정도의 이미지만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지만 결과물은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프롬프트를 잘 못 표현하는 저로서는 너무 감사할 정도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코파일러 대화창에 챗GPT 4.0처럼 대화창에 프롬프트를 넣어주면 끝입니다.
Dlle3 이미지 생성
코파일럿에서 무료이미지는 dlle3에 의해서 만들어집니다.
생전 처음으로 무료이미지를 만들어 볼려니 살짝 떨렸습니다.
아래 그림은 프롬프트에 “Chat GPT 4.0 형상화 이미지를 만들어줘”라고 말하니 아래와 같은 그림이 만들어졌습니다. 한번에 총 4장씩 이미지를 만들어줍니다. 이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이미지가 잘 나왔지만 너무 귀엽기만 한 것 같아서 다시 대화창에 “이미지가 마음에 들지만 좀 더 Chat GPT 4.0를 더 세련된 느낌으로 만들어 줘”라고 프롬프트를 다시 입력했습니다. 결과물은 대만족이었습니다.
정말 생각보다 쉬웠습니다. 코파일럿을 설치하고 원하는 이미지를 떠올리면서 명령어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의외로 재미있습니다. 참고로 맨 처음 사진이 제일 마음에 들었습니다.
- 일반 사용자들 Chat GPT 4.0을 잘 사용하지 않는 시간을 이용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프로(사용료 20불)버전은 사용자가 많은 시간에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 dalle3을 이용한 Designer 메뉴를 이용해 최대 15개의 AI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프로(사용료 20불)버전은 100개 ai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우선은 무료이미지를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사용해보고 유료버전은 좀 더 사용 후에 생각해 보기로 합니다.그리고 여기서 만든 이미지는 저작권을 부여하고자 약속한다는 내용도 있어서 왠지 믿음이 더욱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