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가볼만한 곳 – 율동공원 분당안전체험관 후기(주차&예약)

요즘 성남에 가볼만한 곳 중 율도공원안에 분당안전체험관이 개관했습니다. 깨끗한 내부시설로 많은 아이들이 실내 체험을 하기 위해 분당안전체험관을 관람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분당안정체험관을 방문하고 난 후기를 바탕으로 주차나 예약 그리고 안전체험을 관람한 후 팁도 같이 알려드립니다.

율동공원 분당안전체험관 – 주차비와 주차정보

율동공원 안에 위치한 분당안전체험관은 최근에 지어진 곳으로 나폴레옹 빵집과 함께 건물이 지어지고 비슷한 시기에 개관했습니다.

분당안전체험관은 내부나 외부가 깨끗하지만 단 하나 주차장이 좁아서 주차가 어렵고 특히 나폴레옹에 온 사람들하고 같이 주차를 함께 하기 때문에 평일에도 주차장 여유가 없습니다. 그리고 주차를 하게 되면 주차비를 따로 받습니다.

– 단체버스 분당안전체험관 주차시 팁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단체버스로 분당체험관에 오게 되서 아이들을 내려주고 주차장에 주차를 할 수 없어 율동주차장 B에 세워 놓고 다시 아이들을 태우고 분당안전체험관을 나가려고 하면 주차바가 올라가지 않습니다. 단체버스가 높아서 주차번호를 잘 인식하지 못해서 데려서 내려서 벨을 눌러서 통화해야 했습니다.

율동공원-분당안전체험관-평일-주차모습

율동공원-분당안전체험관-평일-주차모습

분당안전체험관 직원도 율동공원B 주차장에서 주차 안내를 합니다.

  • 율동공원은 주자창B와 율동공원A가 있는데 반드시 주차장B에 주차를 해야 합니다. 주차장A는 스타벅스 있는 쪽으로 분당체험관까지 많이 걸어야 합니다.
  • 율동공원 3시간 무료입니다. 무료로 주차를 하실려면 다시 나갔다가 다시 들어오시면 3시간 더 주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율동공원B 주차장으로 들어가서 주차장 뒤쪽 계단으로 올라가서 오른쪽 방향으로 아래 사진처럼 빨간선을 따라 율동호수를 바라보면서 천천히 걸으면 공중화장실을 지나 나폴레옹 빵집과 분당안전체험관 간판이 보입니다. 그 간판으로 약간 언덕을 올라오시면 분당체험관에 도착하게 됩니다.

안전체험관 안에 주차비는 유료로 30분에 1,500원입니다.

맞은편 나폴레옹 제과점에서 빵을 살 경우 1시간 무료주차도 가능하다고 하지만 역시 율동공원 B 공영주차장을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율동공원-분당안전체험관-주차정보

율동공원-분당안전체험관-주차정보

율동공원 분당안전체험관 – 운영시간과 가격표

분당체험관 운영시간: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하며 10시부터~17:00까지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일), 외부음식은 반입금지입니다.

율동공원 분당안전체험관  운영시간

분당체험관 관람료(이용료)

지하1층(1B)인 곤충나라는 무료이고 교통안전체험관과 재난체험관 아이 관람료는 13,000입니다.

단)성남시민은 30%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증빙서류가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혼자 체험이 가능하다면 보호자인 어른 비용은 지불하지 않아도 되지만 아이와 동행해야 한다면 보호자인 학부모도 관람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학부모는 11,000원의 관람료가 내야 합니다. 단)성남시민은 30%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남 가볼만한 곳 - 율동공원 분당안전체험관 후기(주차&예약) 1

분당체험관 교통안전체험관과 재난체험관 예약

교통안전체험관과 재난체험관은 주로 예약을 받습니다. 예약은 현장예약도 가능하고 온라인 예약도 가능합니다. 단 온라인 예약은 1시간전에 가능합니다.

교통안전체험관과 재난체험관 예약 클릭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현장학습시에 평일에는 오후3시에는 교통안전체험관 그리고 오후4시에는 재난안전체험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시간 상 오후3시 교통안전체험만 신청했습니다.

분당체험관 교통안전체험관과 재난체험관 예약

주말에는 10시부터 오후4시까지 6번의 체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예약하고 가시는데 좋을것 같습니다. 평일도 예약잡기가 쉽지 않다고 합니다. 특히 겨울이라 실내이고 안전체험도 할 수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율동공원 분당안전체험관 – 각층안내

분당안정체험관 지하 1층(곤충나라)

지하1층은 곤충나라 테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분당안전체험관 입구가 1층이 아닌 지하 1층입니다.

율동공원-분당안전체험관-입구-곤충체험관

율동공원-분당안전체험관-입구-곤충체험관

이 곤충나라 테마는 안전체험관에서 유일하게 무료입니다.

반딧불이와 나비, 장수풍뎅이, 소똥구리, 사슴벌레등 다양한 곤충을 박제를 하여 아이들이 직접 눈으로 관찰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계절에 따라 살아서 날아다니는 반딧불이를 볼 수 있는 시기 분당안전체험관에서 공지한다고 합니다.

분당안전체험관-곤충나라-장수풍뎅이-하늘소-여러곤충

분당안전체험관-곤충나라-장수풍뎅이-하늘소-여러곤충

특히 나비에 관심이 많은 아이라면 각 대륙별 나비도 박제해서 예쁘게 해 놓아서 보러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보면 이렇게 많은 나비가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분당안전체험관-곤충나라-각대륙나비

살아있는 유층도 직접 만져보면서 느낌에 놀라기도 하고 못 만지고 쳐다만 보는 아이들, 또 유충이 움직이는 모습만 봐도 소스란치는 아이들의 반응이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4대강 물고기들도 볼 수 있습니다. 같이 갔던 아이들 중 유독 물고기에 푸욱 빠져있던 아이들이 생각이 납니다.

분당안정체험관 1층(만들기 체험관)

1층은 평일이는 교통체험이나 안전체험을 하면서 휴식을 하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저는 1층은 가보지 못했습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전문적인 강사님들과 함께 만들기를 하는 곳입니다.

현재는 장수풍뎅이 표본 만들기와 거북선 풍력 자동차 만들기를 하고 있습니다. 계절마다 시기마다 만들기 체험은 바뀐다고 합니다.

분당안정체험관 1층(만들기 체험)

분당안정체험관 2층(교통안전체험관)

교통안전체험관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전거안전체험, 보행안전체험, 버스안전벨트체험, 태풍안전체험 등 4가지 테마로 총 50분 정도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이중 자전거안전체험은 실제로 자전거를 타지 않고 안전보호대를 하는 방법과 안전보호대를 하고 쳤을때 아픈지 안 아픈지 실제로 친구들이 느껴보면서 자전거나 킥보드시에도 꼭 안전보호대를 하고 타야 한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알려줍니다.

버스안전벨트체험은 우선 밖에서 안전벨트나 버스 타고 내릴 때 주위를 살피는 것을 애니메이션을 보여주면서 아이들의 흥미를 유도하고 직접 버스에 타서 안전벨트를 하고 갑자기 충격을 느꼈을때 안전벨트가 얼마나 소중한지를 알게 해 줍니다.

보행안전체험은 그냥 신호등을 보고 한 번 건너보는데 이때 아이들이 별로 재미없어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손을 들 때 주먹을 쥐는 게 아니라 손을 활짝 펴는 거라고 알려줘서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성남 가볼만한 곳 - 율동공원 분당안전체험관 후기(주차&예약) 16

태풍안전체험이 아이들이 제일 재미있어했던 체험이었습니다. 실제로 3단계 바람을 맞아보면서 태풍의 위력을 느끼는데 재미있어 하는 아이들이 많지만 우는 아이도 있습니다.

이 체험은 태풍의 위험성을 10m, 20m, 30 등 다양한 바람을 직접 느껴보면서 실제 태풍의 위력을 확실히 느낄수 있는 체험이었습니다.

태풍의 다른 이름도 알려주는데 허리케인, 토네이도 등 왜 다르게 부르는지 알려줍니다. 궁금하시면 찾아보세요.

분당안정체험관 3층(재난안전체험관)

재난안전체험관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소방안전체험, 지진안전체험, 비상탈출체험, 응급처치체험 등 4가지 테마로 총 50분 정도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저는 이곳은 시간상 체험하지 못해서 다음에 가게 되면 다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분당안정체험관 3층(재난안전체험관)

율동공원 분당안전체험관 – 후기 팁

1)겨울에 두꺼운 옷을 보관할 수 있는 장소가 있어서 실내에서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율동공원-분당안전체험관-외투보관함

2)초등고학년은 좀 시시할 수 있습니다. 태풍안전체험만 재미있어 할 것 같습니다.

여기 분당안전체험관에 제일 적합한 나이는 5세~초등 저학년까지만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기초적인 안전교육이라 반복해서 듣는 것이 좋지만 한번 체험이 50분이기 때문에 아이들 집중도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아이의 성격과 흥미도를 보고 체험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바로 분당안전체험관 주차장 앞에 건물이 나폴레옹 제과점으로 배고플 때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만 체험을 할때 여기서 커피 한잔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격은 사악한 편입니다.

4)아이가 어리면 굳이 2~3층 체험을 하지 않고 지하1층 곤충체험관에서도 무료로 관람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5)분당안전체험관에서 즐거운 곤충구경과 안전체험을 하셨다면 바로 옆 율동공원에서 오리나 물고기 구경도 하시고 주차장A 구역쪽으로 식당도 많아서 주말에 겸사 겸사 좋은 나들이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