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엄청 추운 겨울에 딸아이의 생일을 맞이하여 강릉여행을 하면서 강릉임해자연휴양림 1박을 하면서 숲속동 521호 숙박 후기 및 주차정보 등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동해의 해돋이를 가까운 곳에서 멋지게 볼 수 있었던 후기와 정상에서의 강릉임해자연휴양림 후기도 같이 올려봅니다.
강릉임해자연휴양림소개
강릉 앞바다가 숙소에서 보이는 정말 환상적인 풍경을 보이고 있습니다 강원도 강릉시에 위치하고 있고 국내 유일의 바다와 산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휴양지 겸 숙소입니다.
숙소 앞은 동해안의 푸른 바다빛 절경이 보이고 숙소 바로 뒤에는 괘방산의 감싸고 있어서 마음이 지치고 휴식을 필요한 사람에게 많은 도움을 줍니다. 저도 산책하면서 겨울이라 한적한 고독과 함께 차가운 겨울바다가 너무 저의 마음을 가라앉혀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위 치: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강동면 율곡로 1715-85
- 숙박시설: 입실- 오후 3시(15:00)~ 퇴실 다음날 12:00, 객실청소: 12:00~15:00
- 숙박시설: 숲속동, 구름동, 바다동, 하늘동
- 그외전시장: 야외전시장, 통일전시관, 함정전시관
- 입장료: 무료
- 전화번호: 033-644-9483
강릉임해자연휴양림 주차장
주차료는 무료입니다. 숙소 주차시설은 각 숙소 앞에 주차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약 소형차가 42대 정도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 공원 주차장: 소형 20대 주차가능
- 숲속동: 소형 6대
- 구름동: 소형 6대
- 바다동: 소형 4대
- 하늘동: 소형 8대
단, 눈 예보 시 겨울철 폭설 및 결빙이 되는 날씨에는 이용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휴양림 내 주차는 불가하며, 통일안보전시관 앞 주차장을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제설 작업시 차량이 주차되어있으며 작업이 어려워 반드시 통일안보전시관 주차장에 주차를 해야 합니다.
강릉임해자연휴양림 예약방법
객실 예약은 24시간 온라인으로 가능합니다. 온라인 예약은 홈피를 방문하여 예약하면 됩니다. 매월 1일 오전 9시 부터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이나 예약홈피를 찾아가서 예약을 하면 됩니다. 만약 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회원가입을 먼저 해야 합니다.
약간의 예약팁을 말하자면 만약 원하는 날짜에 다 대기가 차있다면 대기1, 대기2, 대기3 등이 있을 때 제일 적은 대기1에 예약을 걸으면 앞에 사람이 취소하면 예약할 수 있기도 합니다. 저희도 대기1이었던 숲속동 521호를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겨울철에도 거의 만실이고 주말에는 더욱 예약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복층 객실은 더욱 인기가 있어서 평일에도 1주일 전 예약을 해도 힘들 수 있습니다.
- 상품 유형을 선택합니다. 숲속동과 연립동을 선택합니다.
- 그런 후에 원하는 날짜를 선택합니다. 만약 원하는 날짜에 없다면 월별현황에서 대기나 다른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날짜까지 선택했다면 예약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강릉임해자연휴양림 숙박비
숙박비는 최근에 물가상승과 인력비 상승으로 요금이 상승했습니다. 요금은 성수기, 주말, 평일 금액이 다릅니다. 2024년 1월 1일부터 객실 시설사용료를 올랐습니다.
정확한 숙박비 안내를 원하시면 임해자연휴양림 홈페이지 ->이용안내 ->시설이용안내 -> 이용요금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성수기: 여름(7월15일~8월24일)/ 겨울(12월24일~1월 5일)
강릉임해자연휴양림-숲속동 521호 시설 및 리얼 리뷰
예약을 했다면 예약자의 신분증을 가지고 휴양림 입구의 강릉통일공원 통일전시관에 들어가 바로 옆 사무실에서 확인한 후에 카드열쇠를 받고 들어가면 됩니다.
일반쓰레기봉투와 음식쓰레기봉투는 숙소 주방 위에 있어서 열쇠카드를 받고 가시면 됩니다. 나중에 퇴실할 경우에도 열쇠카드 받았던 사무실에서 반납하시면 됩니다. 만약 사람이 없다면 통일전시관 안내 데스크의 열쇠 반납함에 놓고 가시면 됩니다.
우리가 묵었던 숲속동은 제일 가까운 곳으로 2층으로 된 건물로 총 6개 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저희는 2층 방이었고 원룸형태로 대체로 깨끗했습니다. 4인용으로 이불이나 여러가지가 딱 4개 세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주방은 ‘ㄱ’자 형태로 넓지는 않지만 3인에게는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객실 내에서 삼겹살, 생선굽기, 나대게(홍게) 등 음식 반입이나 먹지 않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냄새로 바로 뒤에 있는 산에서 지네나 벌레 등 해충들이 들어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가지 시설들이 갖추어져 있지만 공기청정기와 수건이 있는 것이 다른 자연휴양림과의 차이점인것 같습니다. 다른 자연 휴양림은 수건은 비치하고 있지 않아서 같고 다녀야 하고 공기청정기는 다른 곳에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수건은 티비 밑 서랍에 4개(4인)가 들어있습니다. 아.. 주방에 전자레인지가 없습니다. 이점은 좀 아쉽습니다.
화장실은 리모델링해서 깨끗하지만 단 겨울에는 약 200L만 뜨거운 물이 나와서 앞 사람이 따뜻한 물을 사용할 경우에 찬 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데우는데 약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그리고 저희는 추울까봐 이불을 깔아 놓고 보일러를 틀어놓았더니 이불 밑이 정말 찜질방 온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앞 창문으로 바다가 보입니다. 단, 겨울철 아침 일출은 숙소에서 볼 수 없고 해돋이 장소가 따로 있습니다. 해돋이 가는 장소는 숲속동 입구에서 보이는데 산쪽은 10분 정도 올라갑니다.
강릉임해자연휴양림-주변 산책길
이 휴양림의 장점은 바다가 보이고 뒤에 산이 있다는 점입니다. 바로 가까운 괘방산으로 올라가서 일출도 볼 수 있지만 자연휴양림 숙소를 산을 통해서 한 바퀴 산책할 수 있는 점이 무엇보다 좋습니다.
그렇게 넓지도 않지만 천천히 돌아보고 중간 중간 보이는 정자나 휴게시설에서 바다를 보면 힐링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숙소 앞 통일공원에 주차를 하고 여러가지 야외전시장이나 함정전시관에서 탱크나 비행기 등을 보는 것도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통일박물관도 아이들과 같이 볼 수 있는 곳으로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이 자연휴양림은 강릉여행 할때 다른 여행코스로 가기 좋은 위치에 놓여있습니다. 정동진과 하슬라아트월드, 그리고 온천욕을 할 수 있는 금진온천도 가기 좋습니다.
정동진은 꼭 가보아야 할 곳입니다. 또 등명낙가사도 꼭 가 볼만한 곳입니다. 그리고 조금 거리가 있지만 주문진 해수욕장도 좋습니다. 특히 BTS 정류장도 있어 겸사겸사 구경할만 합니다.
특히 겨울보다는 봄이나 가을에 정말 멋있게 변할 것 같습니다. 바다 풍경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하늘동이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제일 좋았던 점은 해돋이 명소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해돋이와 정상까지 갔던 풍경과 뷰를 자세하게 글을 써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