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가르마 위주로 머리가 빠지면서 탈모 치료제인 로게인폼에 대해 알아봅니다. 탈모 치료제 성분인 미녹시딜과 효과와 부작용 그리고 초반에 느끼는 로게인폼 쉐딩이 어떤 것이며 여성에게도 치료 효과가 있는지 알아봅니다. 가격과 직구 정보와 후기도 알아봅니다.
탈모치료약에 관심을 가진 이유?
몇 년 전부터 내가 모르게 조금씩 앞 가르마를 중심으로 점점 휑한 느낌을 받고 우연히 사진을 찍었는데 앞 가르마가 약간 없는 듯하게 찍힌 사진을 보고 아.. 머리가 빠지는구나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스트레스 받으니 나아지겠지.. 라고 생각해도 바닥에 이전보다 잘 보이는 머리카락과 자고 일어나면 베개에 빠져있는 머리카락과 제일 충격적인거 화장실 배수구를 보고 더욱 느꼈습니다.
그래서 피부과를 방문했는데.. 좀 보니 여성 탈모는 남자처럼 먹는 약으로 극적인 치료가 힘들다고 여성 탈모는 방법이 없는 것처럼 딱 자라 얘기하는 것을 듣고 병원 가기 전 저희 바람은 달아난 후였습니다.
성격상 계획형이라 이게 좋다고 생각하면 바로 사는 타입이 아니어서 먹는 약은 물론 미녹시딜이라는 성분에 대해 알아보면서 거품형 로게인폼과 액상형 커클랜드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먹는 약으로는 프로페시아와 엘크라넬 등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면서 하나씩 알아본 후에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대안을 생각해 보기로 하고 여러가지 탈모약을 검색한 후에 실행해 보기로 하면서 이 블로그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로게인폼
가장 먼저 알게 된 탈모 치료제입니다. 탈모 치료약 중 최초로 FDA승인 받은 약이면 최초의 폼 타입입니다.
이전에는 전혀 관심이 없어서 몰랐는데 다양한 탈모 치료제가 있었습니다. 이 제품은 흐르는 액상형과는 다르게 흐르지 않고 거품 형태인 탈모 치료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입으로 먹는 경구약 – 미녹시딜 정 ,로페시아, 판토
- 직접 머리는 바르는 약 – 로게인폼(거품형태), 커클랜드(액상형) , 미녹시딜
로게인폼 성분
탈모의 효과가 크다고 알려진 미녹시딜 주성분입니다. 미녹시딜 주성분으로 거품형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미녹시딜은 두피의 혈액 순환을 도와주어 모낭에 많은 영양소와 산소를 공급받게 함으로서 모발 성장 주기를 연장합니다.
이 제품은 탈모치료제로 두피에 직접 바르는 미국 FDA에서 탈모부위에 바르는 외용탈모치료제 입니다.
미녹시딜 성분이 발견된 것은 정말 우연한 계기였다고 합니다. 일명 부작용이 또 다른 질환의 치료제로 쓰인 경우입니다. 월래 미녹시딜은 고혈압 치료제로 임상을 하는 과정에서 일부 지원자들에게 생각지도 못한 부작용이 발견되었습니다. 고혈압 치료보다는 몸에 털이 자라는 걸 보았습니다. 알고 보니 미녹시딜의 효과 중 혈관확장으로 혈액순환 증진과 휴지기에 있는 모낭을 자극해서 털이 자라게 됨을 알게 되서 이를 발견하고 원하는 분위에만 털이 자라도록 연구할 결과 개발된 것입니다.
또한 휴지기를 성장기로 빨리 전환시켜서 모발과 밀도를 높여 머리카락 두께를 늘려줍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폼또한 거품형태이기 때문에 일반 탈모제에 있는 프로필렌 글리콜 성분이 없어서 피부를 자극을 최소화해줍니다. 알코올 성분이 있기 때문에 빨리 마릅니다.
- 혈관 확장– 두피의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 순환을 도화줍니다. 따라서 혈액순환 개선으로 산소와 영양소를 모낭에 공급해줍니다.
- 모발성장 주기 연장
- 휴지기에서 성장기로의 전환 촉진
- 모낭 세포 분열 촉진– 축소되어 있는 모낭과 상피세포에 직접 작용합니다.
- 모발 두께와 밀도 증가
로게인폼 사용법
우리가 알고 있는 미녹시딜 제품들은 액상형은 스포이드를 이용하거나 직접 톡톡 바르거나 스프레이식으로 사용을 합니다. 로에인폼은 거품 형으로 뿜어져 나오는 거품을 손으로 직접 탈모 부위에 바르는 방식입니다.
남자는 하루 2번, 여자는 하루 1먼 뚜껑의 절반양(1g)사용합니다. 많이 사용한다고 해서 효과가 극대화 되지는 않습니다. 꼭 1회 1g용량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남성과 여성 모두 사용가능하지만 여자는 남자의 절반만 사용해야합니다. 남성(하루 2번), 여성(하루 1번)
그리고 탈모 부위 두피에만 사용해야지 코나 입, 점막, 그리고 상처부위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탈모부위가 보이도록 머리카락을 젖힌 후 준비를 합니다.
- 머리를 감았다면 완전히 말려야 합니다. 이유는 모두 흡수되기 전에 희석거나 증발되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 캔을 수직으로 잡고 노즐을 눌러 거품을 국소부위(탈모부위)에 1g (뚜껑의 절반)을 발라줍니다.
- 탈모부위에 올린 커품에 톡톡톡 흡수 시켜주고 사용 후 손을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로게인폼 부작용
이 제품을 사용 후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부작용으로는 두피 자극, 가려움증, 발적, 여드름, 작열감, 모발 확끈거림, 홍반, 모낭염, 다모증(여성: 안면 털 성장)등이 있습니다. 이런 부작용은 혈관확장 효과로 두피의 민감도에 따라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모발과 머릿결이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아주 드물게는 저혈압과 두통, 심장박동이 갑자기 증가하는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부작용이 지속되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의료전문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미녹시딜 성분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경우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탈모를 빨리 낫고 싶어서 많이 사용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생겨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나마 먹는 탈모약 보다는 부작용이 적다는 이유로 사용하는 사람도 있는 듯 합니다.
로게인폼 처방과 구매
결론적으로 일반 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 없이도 약국에서 다 구입이 가능합니다. 물론 탈모 치료제이지만 개인마다 원인이 다르므로 정확한 진단을 우선 받고 상담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약물을 복용하고 있고 특정 질환인 심혈관 질환을 가지고 있다면 미녹시딜 사용이 부적절할 수 있습니다.
약국 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구매 시에는 가짜 제품이나 허위 광고를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온라인 구매 시 배송비와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전체적인 비용을 고려하여 구매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정품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공식 유통 경로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금기대상은 18세 미만, 임산부와 수유부, 이 약 성분에 과민증이 있는 환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부작용 설명시 언급했던 심혈관계 환자로 관상동맥 질환, 부정맥, 울혈심부전, 심장판막질환자도 금기 대상입니다.
그리고 고혈압과 저혈압 환자 등은 전문의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로게인폼 효과
한국 공식홈피에 가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임상 실험에서 남성 사용자의 90%가 4개월 동안 하루 두 번 사용하여 모발을 유지하거나 재 성장하는 효과를 보였다고 보고되었습니다.
남자는 평균 16주 사용(4달)후에 실험군에 성장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처음 사용 후 8주 부터는 눈에 보이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여성의 경우 하루 한 번 사용이 권장되며, 이는 여성의 두피가 남성보다 민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용 초기에는 모발이 더 빠지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모발이 자라기 위한 과정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꾸준한 사용이 중요하며, 일반적으로 3~6개월 정도 사용 후에 가시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로게인폼 쉐딩
쉐딩(shedding) 현상은 사용 초기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원래 탈모때보다 머리카락이 더 많이 빠지는 현상으로 보통 일시적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새로운 모발이 자라기 위해 기존의 약한 모발이 빠져야 하는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따라서 계속 꾸준히 사용을 지속하면 점차 다시 안정을 찾습니다. 쉐딩 현상은 보통 2~4주 동안 지속됩니다. 이후에는 모발이 두꺼워지고 건강하게 자라게 됩니다. 이 과정은 모발 성장 주기의 자연스러운 일부로, 사용자가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게인폼 여성
이 부분이 제일 저에게 궁금한 점이었습니다. 기존의 미녹시딜액 5%에는 사용금지에 여성환자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여성도 사용 가능하고 단 여성에게 효능이나 효과를 볼 수 있는 용량을 줄여서 사용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도 남성사용량에 반을 사용해야 해서 하루 1회 사용량이 나와 있는 것을 보면 그렇게 생각이 듭니다. 여성은 남성과 달라 성분 함량이 높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인 듯합니다. 그래서 여성용미녹시딜(3% 여성용)가 따로 나와있는 이유인 듯 합니다.
로게인폼 가격
일반적으로 1통에 보통 3만원 이상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데 사용량은 3달을 못 쓰기도 한다고 합니다. 미녹시딜 같은 제품으로 효과가 같으면 액상형 미녹시딜이 가격적으로 괜찮다고 합니다.
미녹시딜과 더불어 일반 약국에서 30, 000~35,000원 정도 형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로게인폼 약국
이런 가격으로 부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도 가격이 이 정도 인줄 모르고 폭풍 검색 해 보니 종로의 탈모제의 성지약국이라고 알려진 곳이 있었습니다.
온유약국에서는 25,000 내외 정도 가격이 형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즉 일반 약국 3 만원 선이 온유약국처럼 특정약국은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또 발품은 판다면 집 근처에도 약국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발품을 판다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탈모 치료가 한 두달 만에 끝나는 치료가 아니기 때문에 종로에 갈 일이 있다면 한꺼번에 여러 개를 사 놓은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만약 결정을 내린다면 종로로 한 번 가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로게인폼 직구
이 제품은 해외에서 수입해서 들어와 유통되는 제품입니다. 특히 미녹시딜 성분을 가지고 있는 탈모치료제 제품 중에서 거품 형태로 직구를 많이 찾으셨습니다. 그리고 현재 의약품 직구는 불법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직구가 막혔다는 얘기도 있고 최근에 아마존에서 직구로 구입이 가능했다는 얘기가 있어서 저도 좀더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만약 떠 싸다면 직구가 좋겠지만 최근에는 온유약국에서 사는 것과 별반 가격이 싸지 않다는 의견도 있어서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얼마 전에 아마존에서 구매해서 잘 쓰고 있다는 후기에는 알리에서 도포기가 있는데 같이 사용하니깐 깔끔하고 좋다라는 후기도 보았습니다.
해외 직구 시에는 제품의 성분과 사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직구 제품은 국내 법규에 따라 통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를 고려해야 합니다. 해외 직구를 통해 구매할 경우, 제품의 유통 기한과 보관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정품 여부를 확실히 해야 합니다.
로게인폼 후기
제가 찾아 본 결과 이 제품은 거품으로 인한 편리한 방법이어서 기존 액상형으로 흘러내리지 않아 편리하다는 점을 들 수가 있습니다.
즉 편리한 사용법과 효과를 긍정적으로 평가 거품 형태로 흘러내리지 않고 빠르게 흡수되는 점이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사용자 후기에서는 두피 자극이 적은 편이고 사용 후 머리카락이 기름지지 않아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은 주지 않다고 써 있습니다. 특히 이 제품뿐만 아니라 탈모 치료제는 역시 꾸준히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물론 개인에 따라 효과의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초기의 쉐딩 현상에 불안감으로 중단한 사례도 있었지만 일시적인 현상임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어떤 분은 5년 전부터 사용을 했는데 일도 바쁘고 나이도 먹게 되니 처방약으로 바꾸니 효과가 더 좋았다는 후기도 있었습니다. 이건 좀 더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일부 후기를 보니 꾸준히 사용하면 효과는 있지만 횟수나 중단하면 바로 예전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일명 끊을 수가 없어 비용이 많이 든다는 후기도 보았습니다. 이런 후기를 보니 예전 머리 숱이 많아서 미용실가면 숱을 쳐달라고 했던 어린 내가 후회가 됩니다. 역시 탈모 증상이 나오기 전에 예방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 제품으로 효과를 보았다고 해도 대부분 중단하면 바로 예전으로 돌아간다는 후기가 대부분입니다. 결론은 평생 발라야 한다는 말인거죠. ㅠㅠ 다행히 예전으로 돌아가지 더 나빠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걸 좋아라 해야 하는 건지.
미녹시딜 성분 제품도 알아보지만 맥주 효모나 비오틴 샴프나 영양제 등 여러가지 보조로 사용하기도 한다고 해서 이것도 알아보고자 합니다.